-
Multiple Configurations 로 Debug, Release 구분 배포Language/iOS,AOS 2023. 2. 3. 13:36
Multiple commands produce error가 발생하여 원인 분석 및 처리한 내용이다.
1. Multiple Configurations 설정
- Debug : 개발 Debug
- Staging : Testflight 에 올라가는 Debug 환경
- Release : Testflight 및 AppStore 에 올라가는 Production 환경
Configuration 생성
PROJECT(name) -> Info -> Configurations -> `+` 클릭 -> Duplicate "Debug" Configuration
PROJECT(name) -> Info -> Configurations -> `+` 클릭 -> Duplicate "Debug" Configuration Staging 추가
`Staging`으로 변경
2. User-Defined Setting 생성
TARGETS(name) -> Build Settings -> `+` 클릭 -> Add User-Defined Setting -> 스크롤 하단으로 이동
User-Defined에 NEW_SETTING이 추가 되는데 아래에서 BUNDLE_ID_SUFFIX로 변경 할 것이다.
BUNDLE_ID_SUFFIX로 변경하고 `>` 눌러 확장하게 되면 아래 캡쳐화면 처림 표시된다.
아래 캡쳐 이미지와 같이 User-Defined에서 SUFFIX 변수를 미리 설정해 준다.
3. Packaging Setting
TARGETS(name) -> Build Settings -> Packaging -> Product Bundle Identifier 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 해주면 아까 Custom으로 생성한 값이 ${BUNDLE_ID_SUFFIX} 위치에 붙게 된다.
kr.damon${BUNDLE_ID_SUFFIX}
General 탭 등에 들어가 봐도 Bundle Identifier 값들이 바뀌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4. 빌드환경에 따른 세부설정
Product Name 변경
Product Name을 바꾸게 되면 연관된 항복들도 바뀌는것 같다.
아이콘 변경
참조 블로그를 보면 icon을 검색해서 Asset Catalog Compiler 0 Options 에서 아이콘도 변경이 가능한듯하다.
Display Name 설정
단말기에 설치되었을시에 아이콘에 표시되어질 명칭을 설정 할 수 있다.
TARGETS -> Build Settings -> Info.plist Values -> Bundle Display Name 적용시 화면 5. Info.plist Setting
Bundle Identifier 값을 변경 했으니 Info.plist 에서도 변경 해 줘야 한다.
추가로 해줘야 하는 부분이 없는것 같다?? 있다면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다.!
6. 코코아팟 업데이트 (선택)
혹시라도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 에러가 발생하게 된다면 아래 블로그를 참조 바란다! (필자는 발생)
https://dchkang83.tistory.com/155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 에러
디버깅 환경에 따라 다르게 앱에 설치하는 방법이다. 에러메시지는 아래와 같다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 '/Users/deokjoonkang/dev/projects/neoflat/ios-swift/gobang/Pods/Target Support Files/Pods-gobang/Pods-gobang-fr
dchkang83.tistory.com
8. 굳!!
로컬 선택 참조
(iOS) Multiple Configurations 로 Debug, Release 구분해 배포하기 — 1
Xcode 11.3.1 기준
hanulyun.medium.com
[iOS/Xcode] Xcode Pro 처럼 빌드환경 세팅하기 🖥
Xcode Pro 처럼 빌드환경 세팅하기 👏🏻 빌드 환경을 세팅해야하는 이유 iOS 개발 또는 서버, Android 등 다양한 개발 분야에서 빌드 환경을 세팅하는 것을 필수적입니다. 각 환경에 따라 필요한 변
xtring-dev.tistory.com
[Xcode] 기본 환경 설정 및 info.plist 알아보기 (1)
Project 생성시 기본화면에 대해 알아보자.Xcode에서 가장 먼저 프로젝트 생성시 다음과 같은 기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설정들을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가봅니다.먼저 info에 있는 Deployment Target
velog.io
'Language > iOS,A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bug/Staging/Relase 모드로 아이폰에 앱 설치 (0) 2023.02.06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 에러 (1) 2023.02.06 Multiple commands produce error (1) 2023.02.03 Xcode 빌드 환경에 맞게 GoogleService-info 설정 (0) 2023.02.02 Xcode Firebase 푸시 설정 (0) 2023.02.01